돼지고기 야채듬뿍 태국식 볶음쌀국수 만들기!

요리행복

이번 주말에는 조금 특별한 요리로 볶음쌀국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영양가 있게 다양한 야채들과 함께 돼지고기를 사용해서 메인양념은 굴소스와 멸치액젓을 이용해 살짝 태국스타일로 진행해 보았네요! 재료는 조금 많아 보여도 조리는 간단한 편이라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사용한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볶음쌀국수 레시피

 

::: 볶음쌀국수 레시피 :::

1. 쌀국수면 90g

2. 돼지목살 200g

3. 양배추 80g

4. 브로콜리 50g

5. 애호박 1/3개

6. 대파 반줄 (사진참고)

7. 양파 반개

계란 1개

::: 양념 :::

1. 굴소스 듬뿍 한숟가락

2. 멸치액젓 반숟가락

3. 설탕 1숟가락

4. 맛술 1숟가락

5. 참기름 반숟가락

6.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 양

7. 다진마늘 반숟가락

8. 물(생수) 약100ml (종이컵 반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요리에 들어가기전에 가장먼저 그리고 미리 준비해둬야 하는 재료로 마른 쌀국수면 90g을 물에 1시간정도 담궈서 불려주세요!

 

 

2. 면을 불려주는동안 재료손질에 들어갑니다! (1) 돼지목살은 물에 한번 헹궈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 야채들은 세척 및 필요없는 부분을 제거해서 (2) 애호박, 양배추는 채를 썰어서 준비해 주었고 (3) 양파와 대파는 얇게 썰어주었고 (4) 브로콜리는 먹기좋은 크기로 잘게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 돼지고기는 닭고기, 소고기, 새우로 대체해서 사용하셔도 되고 야채의 종류와 개수도 대파, 양파를 기본으로 다른 재료들은 필요에 따라 생략, 추가, 대체해서 자유롭게 진행해 주세요!

 

 

3. 모든 재료준비가 완료 되었으면 먼저 후라이팬에 기름을 소량으로 두르고 계란 1개를 깨서 스크램블 형태로 볶아서 그릇에 담아주세요!

 

 

4. 계란이 준비된 다음 바로 이어서 후라이팬에 돼지고기, 양파, 대파를 후라이팬에 모두 담아주세요!

 

 

5. 그 다음 다진마늘 반숟가락과 후추가루 두번 톡톡 뿌려서 볶아줍니다!

 

 

7. 재료들을 볶아주면서 돼지고기 겉면이 사진과 같이 하얗게 변할때까지 익혀주세요!

 

 

8. 위에 사진과 같이 익은상태가 되었을때 양배추, 애호박, 브로콜리를 모두 추가해고 같이 볶아주세요!

 

 

9. 야채들이 익어서 숨이 살짝 죽은 상태가 되면 물(생수) 100ml (종이컵 반컵)을 부어준 다음 불세기는 중으로 조절해주세요!

 

 

10. 물이 추가된 상태에서 바로 양념에 들어갑니다! 먼저 굴소스를 듬뿍 한숟가락 물에 풀어주세요!

 

 

11. 바로 이어서 멸치액젓 반숟가락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12. 그 다음 맛술 1숟가락을 넣어주세요!

 

 

13. 설탕 1숟가락까지 넣어주면 볶는데 필요한 양념은 셋팅이 완료됩니다!

 

 

14. 재료와 양념을 섞어가면서 자글자글 끓고 있는 상태가 되면 불려놓은 쌀국수면 꺼내서 채망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한 다음 넣어주세요!

 

 

15. 바로 이어서 제일 처음 만들어 놓은 계란 스크램블도 같이 넣고 재료들과 함께 섞어줍니다!

 

 

16. 면, 재료, 양념을 섞어가며 볶는 중간에 마무리로 고소한 맛을 더해주기 위해 참기름 반숟가락을 추가해서 버무려주세요!

 

 

17. 재료와 양념 그리고 면을 골고루 섞고 볶아준 다음 익은 상태를 체크해서 마무리한 완성된 볶음쌀국수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면 또는 야채를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굴소스를 소량으로 추가하고 볶아서 간을 맞춰주세요!

 

볶음쌀국수

 

18. 마무리로 그릇을 준비해 나름 보기좋게 셋팅하고 깔끔하게 완성컷은 촬영해 보았습니다! 달착지근하면서 적당한 간에 야채가 가지고 있는 담백한 단맛과 돼지고기의 구수함이 부드러운 쌀국수와 잘 어우러진 맛있는 한끼를 즐길수 있었습니다! 집에서 색다른 면요리가 먹고싶을때나 냉장고에 짜투리 야채들이 남아있을때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고 한그릇 요리 또는 아이들 간식이나 특식으로도 괜찮은 메뉴가 되어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8/01/04 - [요리행복] - 닭안심살과 우유를 이용한 크림카레우동 만들기!

2017/12/04 - [요리행복] - 바지락칼국수 레시피 및 조리과정!

2017/10/31 - [요리행복] - 스팸카레볶음라면 간단한 면요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