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짭짤 닭안심간장조림 만들기!

요리행복

이번에는 지난번 크림카레우동하고 남아있는 닭안심을 모두 사용해 간장과 설탕의 적절한 비율로 몇가지 야채와 함께 달콥짭짤한 간장조림반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조리방식을 조금 다르게 야채를 따로 닭고기를 먼저 간장소스에 제워 두었다가 조리를 진행해 보았네요! 비교적 조리과정이 간단한 닭고기요리로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닭안심간장조림 레시피

 

::: 닭안심간장조림 레시피 :::

1. 닭안심 약330g

2. 양송이버섯 4개 (생략가능)

3. 대파 반에반줄 (이미지 참고)

4. 양파 1개

::: 양념소스 :::

1. 진간장 3숟가락

2. 설탕 2숟가락

3. 맛술 1숟가락

4. 참기름 1숟가락

5. 후추가루 두번 톡톡 뿌리는 양

6. 물(생수) 약180ml (종이컵 1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할일은 준비해 놓은 닭고기를 모두 담을수 있는 크기의 그릇을 준비해서 위에 적어드린 양념소스중에서 진간장, 맛술, 참기름, 설탕, 물을 넣어서 설탕이 녹을때까지 잘 섞어서 준비해주세요!

 

 

2. 그다음 닭고기를 양념소스에 모두 넣고 추가루를 두번 톡톡 뿌려서 야채들을 손질하고 볶아서 셋팅될때까지 제워놔주세요!

 

 

3. 닭고기에 이어서 야채재료 손질에 들어갑니다! 재료별로 세척 및 필요없는 부분을 제거해서 (1) 양파, 대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었고 (2) 양송이는 윗부분만 적당한 두께의 편으로 잘라주었습니다!

 

 

 

 

※ 야채재료의 경우 최소 양파와 대파 둘중에 한개만 있으면 진행 가능하며 별도 원하는 야채가 있으면 대체 또는 추가해서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손질방법은 조림요리에 맞게 본인이 원하는 크기와 모양으로 자유롭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4. 모든 재료준비가 완료되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소량으로 두르고 먼저 양파와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5. 양파가 익어서 윤기흐르는 반질한 표면에 살짝 투명한 느낌이 생겼을때 양송이버섯을 모두 넣고 같이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6. 이번에는 양송이버섯이 살짝 숨이죽은 상태가 될때까지 볶아준 다음 제워둔 닭안심과 양념소스를 같이 그대로 부어주세요!

 

 

7. 여기서 부터는 뒤집게를 이용해 중간중간 닭고기를 앞뒤로 뒤집어가면서 양념소스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때까지 푹 끓여서 익혀주세요!

 

 

8. 소스국물이 자작하고 살짝 걸축한 형태로 졸아들때까지 푹 끓이고 닭고기의 익은 상태를 체크해서 완성한 닭안심간장조림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물과 야채를 추가해 다시 졸여가며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물과 간장을 소량으로 추가하고 끓여서 조절해주세요!

 

닭안심간장조림

 

9. 마무리는 접시에 완성된 요리를 셋팅해서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모양을 조금 색다르게 하고 싶어서 덩어리 그대로 사용해서 만들어 보았구요! 제목에서도 말씀드렸듯이 달콥짭짤한 매력과 닭안심의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함이 어우러진 맛있는 반찬이 되어 주었습니다! 자작하게 남아있는 소스국물와 야채를 밥에 비벼서 닭고기를 반찬삼아 한그릇 뚝딱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심글 목록

2018/01/04 - [요리행복] - 닭안심살과 우유를 이용한 크림카레우동 만들기!

2017/10/01 - [요리행복] - 토마토소스 닭고기볶음 만들기!

2016/10/26 - [요리행복] - 굴소스를 이용한 닭봉간장조림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