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맛있는 백종원 길거리토스트 만들기!

요리행복

냉장고에 남아있는 두장의 식빵! 야식으로 뭔가 맛있는걸 만들어 먹고싶은 생각에 토스트관련 요리들을 찾아보던중 개인적으로 즐겨 따라 만드는 백종원 토스트 레시피중에 길거리토스트가 눈에 딱 들어왔네요! 무엇보다도 만들어 먹으라는 운명이었는지 필요한 재료들이 냉장고에 다 구비되어 있어서 이거다 싶은 생각에 바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재료들의 비율은 살짝 차이가 있지만 만드는 과정은 거의 동일하게 만들어 보았네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자세하게 정리해 보겠습니다!

 

백종원 길거리토스트 레시피

 

::: 백종원 길거리토스트 레시피 (개인수정) :::

1. 식빵 2장

2. 계란 2개

3. 대파 20g

4. 당근 30g

5. 양배추 70g

6. 버터 20g씩 두번 (총40g)

7. 토마토케첩 10g

8. 소금 1/6 숟가락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방송 원래 레시피 :::

1. 식빵 2장 / 2. 계란 2개 / 3. 파+당근+양배추 합쳐서 1컵 / 4. 버터 / 5. 설탕 / 6. 케첩 / 7. 소금 한꼬집

 

 

1. 시작은 야채 재료들을 모두 깨끗하게 세척후 (1) 양배추는 채로 잘게 썰어서 준비! (2) 대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 (3) 당근은 칼로 다져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2. 그다음 재료들과 섞어주기 위해 넓은 그릇을 준비해서 계란 2개를 깨서 넣고 소금 1/6숟가락을 넣은 다음 풀어서 계란물로 만들어주세요!

 

 

3. 준비된 노란 게란물에 손질해 놓은 야채들을 모두 넣어주세요!

 

 

4. 야채들과 계란물을 골고루 섞어서 셋팅해준 모습입니다!

 

 

5. 부침준비가 완료되면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먼저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버터 약20g을 녹여서 바닥 전체에 퍼지게 돌려주세요!

 

 

 

 

※ 방송에서는 야채계란 부침으로 시작하였는데 순서는 상관 없다고 하여 개인적으로는 식빵부터 굽는 순서로 진행하였습니다!

 

 

6. 녹인 버터위로 식빵 2장을 올려서 앞뒤로 뒤집어 가면서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불세기는 약)

 

 

7. 노릇하게 구워진 식빵은 접시를 준비해 속재료를 만들동안 꺼내놔주세요!

 

 

8. 그 다음 속에 들어갈 야채계란부침을 만들기 위해 추가로 버터 20g을 녹여서 셋팅해 주었습니다!

 

 

9. 녹인 버터위로 섞어놓은 야채와계란을 모두 부어서 전을 부치듯 넓게 만들어서 익혀줍니다!

 

 

10. 양면을 뒤집어서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방송에서는 뒤집을때 넓은 접시를 이용해 한면을 익히고 접시에 담아 뒤집는 편리한 방법을 알려주셨는데요! 저는 과감하게 후라이팬 뒤집기로 도전해서 살짝의 위기는 있었지만 잘 마무리해 주었네요!

 

 

11. 야채계란부침이 완성되면 불을 끄고 그위에 식빵한장을 올려서 크기에 맞게 4면을 잘라주세요!

 

 

12. 그 다음 셋팅을 위해 넓은 접시를 준비해 먼저 빵한장을 깔고 그위로 크기에 맞춰 잘라놓은 야채계란부침을 올려줍니다!

 

 

13. 그위로 잘려진 짜투리 부침을 겹으로 쌓아서 올려주세요!

 

 

14. 마무리로 케첩을 뿌리고 숟가락을 이용해 펴서 발라 주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생략하였지만 방송에서는 설탕까지 같이 뿌려주었네요! (양은 기호에 따라 넣고싶은 만큼 자유롭게 조절해주세요!)

 

 

15. 마무리는 남아있는 식빵 한장을 위에 올리고 살짝 눌러서 완성시켜준 모습입니다!

 

 

16. 셋팅은 먹기좋게 대각선으로 2등분해서 삼각형 모양으로 만들어서 세워주었네요! 속재료들을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가까이서 촬영해 보았습니다!

 

백종원 길거리토스트

 

17. 마무리는 언제나 동일하게 셋팅이 완료된 요리 백종원 길거리토스트를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맛은 정말로 예전 트럭에서 사먹어 봤던 그맛과 비슷하게 버터의 향으로 시작해서 적당한 간에 야채에서 나오는 달착지근함과 계란의 고소함에 새콤달콤한 케첩이 어우러지는 맛있는 토스트를 맛볼수 있었습니다! 먹으면서 든 생각은 설탕에 마요네즈까지 추가해 봐도 괜찮을꺼 같고 응용버전으로 베이컨이나 햄을 추가해서 만들면 조금 더 든든한 한끼가 되어줄꺼 같아 다음번에 만들때는 이런 부분들을 추가해서 진행해 봐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2/02 - [요리행복] - 베이컨소세지말이 계란토스트 간단 브런치 만들기!

2017/11/29 - [요리행복] - 크래미 샌드위치 토스트 만들기!

2017/11/13 - [요리행복] - 집박 백선생 치즈토스트 만들기 도전!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