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안심살과 우유를 이용한 크림카레우동 만들기!

요리행복

오래간만에 색다른 요리로 크림카레우동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원래는 그냥 카레우동으로 할까 하다가 냉장고에 우유가 눈에 들어와서 물대신 넣으면 고소하니 맛있을꺼 같아 걸죽한 크림소스 스타일에 우동면을 버무리는 방식으로 진행해 보았습니다! 간단한 한끼요리로 조리가 쉬운편이라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크림카레우동 레시피

 

::: 크림카레우동 레시피 :::

1. 우동사리 210g 한팩

2. 카레 한숟가락반

3. 닭안심살 4덩어리 (약130g)

4. 양파 반개

5. 양송이 3개

6. 양배추 약100g

7. 대파 반줄 (이미지 참고)

8. 소금 1/5숟가락

9. 우유 120ml

10. 후추가루 두번 톡톡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먼저 우동사리면을 설명대로 끓는물에 2분동안 삶아서 채망을 이용해 건져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2. 면준비에 이어서 재료손질로 (1) 닭안심살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물에 한번 헹궈주었습니다! (2) 양파와 대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었고 (3) 양송이는 윗부분만 껍질을 한번 제거해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습니다! (4) 양배추는 먹기좋은 크기로 자유롭게 잘라서 준비해 주었네요!

 

 

 

 

※ 닭고기 대신에 소고기 돼지고기 또는 햄종류로 준비하셔도 무관합니다! 야채의 경우에도 양파와 대파는 기본으로 다른 야채들은 다른 종류로 대체 또는 추가해서 진행해 주셔도 됩니다!

 

 

3. 모든 재료준비가 완료되면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먼저 양파와 대파를 넣고 볶아주세요!

 

 

4. 양파가 익어서 겉면이 반질반질한 느낌이 돌면 닭안심살을 넣어줍니다!

 

 

5. 바로 이어서 후추가루를 닭안심살 위에 두번 톡톡 뿌린다음 양파, 대파와 같이 볶아주세요! 

 

 

6. 닭고기가 익어서 겉면이 하얗게 변했을때 양배추와 양송이를 넣고 같이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7. 볶아가면서 양배추가 점점 익어서 숨이 죽은 상태가 되었을때 우유 120ml를 부어줍니다! (국물있게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우유양을 더 추가해주세요!)

 

 

8. 우유가 들어간 상태에서 카레가루를 수북하게 한숟가락반을 넣고 풀어주세요! (불게시는 약으로 조절해서 진행해주세요!)

 

 

9. ※우유와 카레를 섞어서 먼저 간을 체크한 다음 살짝 간이 부족해서 소금 1/5숟가락을 추가해 주었습니다! 만약 간이 입맛에 맞으면 소금간은 생략해주세요! (소금간이 싫으신 경우 카레를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주셔도 됩니다!) 

 

 

10. 참고용 사진으로 우유, 카레카루, 소금이 들어가고 자글자글 끓고있는 면을 넣기 직전의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11. 위에서 보여드린 상태가 되었을때 준비해 놓은 삶은 우동면을 모두 넣고 소스와 함께 버무려주세요!

 

 

12. 면에 소스가 골고루 베이도록 버무려서 완성시킨 크림카레우동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우유 또는 남은 우동면이 있으면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카레 또는 소금을 소량씩 추가해 간을 맞춰주세요! 

 

크림카레우동

 

13. 마무리로 항상 남기는 완성된 요리를 그릇에 셋팅해서 깔끔하게 한컷 촬영해 보았습니다! 카레가 가진 특유의 향과 맛에 우유의 고소함이 어우러져 나오는 감칠맛으로 닭고기에 야채와 우동면을 같이해서 먹으면 탱글하고 부드러운 면의 식감과 함께 카레와 크림파스타를 동시에 먹고 있는 듯한 느낌의 특색있고 맛있는 한끼가 되어주었습니다! 카레와 우유의 조합도 상당히 매력있다는걸 이번 요리를 통해 알게되어서 다음번에는 다른 재료에 응용해 봐도 재미있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12/16 - [요리행복] - 백종원 된장라면 끓여보자!

2017/10/31 - [요리행복] - 스팸카레볶음라면 간단한 면요리!

2017/12/04 - [요리행복] - 바지락칼국수 레시피 및 조리과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