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듬뿍 고구마 야채 크래미맛살볶음밥!

요리행복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8년도 첫 포스팅은 작년도 마지막 요리메뉴로 고기나 햄종류를 대신해서 달착지근한 크래미맛살을 메인으로 감자대신 고구마에 여러가지 야채들을 추가해서 영양가 있게 만들어본 볶음밥입니다!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크래미맛살볶음밥 레시피

 

::: 크래미맛살 볶음밥 레시피 :::

1. 크래미 3개 (54g)

2. 고구마 반개

3. 당근 반개

4. 양파 반개

5. 쪽파 2줄 (대파로 대체가능)

6. 양송이 3개

7. 계란 2개

8. 참기름 반숟가락

9. 소금 반숟가락

10. 설탈 반숟가락

11. 후추 두번 톡톡 뿌리는 양

12. 물(생수) 100ml (종이컵 반컵)

13. 밥 한공기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조리의 시작으로 먼저 야채재료들을 깨끗하게 세척후 (1) 당근, 고구마는 껍질제거후 가는채칼을 이용해 잘라서 준비해 주었고 (2) 양파, 양송이, 크래미는 칼로 다져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3) 쪽파는 가위를 이용해 작은사이즈로 잘라서 준비하였네요!

 

 

 

 

※ 야채들의 종류와 개수는 취향에 따라 교체, 추가, 생략해서 진행하셔도 무관합니다! 자르는 방식도 그대로 하실 필요없이 칼 또는 도구를 이용해 다져서 준비해주세요!

 

 

2. 재료 준비가 모두 완료되면 후라이팬 또는 웍을 준비해서 기름을 두르고 계란을 깨서 뒤집게를 이용해 저어가며 스크램블 형태로 익혀주세요!

 

 

3. 그 다음 스크램블 형태가된 계란과 함께 양파와 쪽파를 모두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4. 양파가 익어서 반투명 느낌이 들때 당근, 고구마를 모두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5. 당근이 숨이 죽은 상태가 될때까지 계란과 야채들을 섞어가며 볶아주다가 물(생수) 100ml (종이컵 반컵)을 부어줍니다!

 

 

6. 재료에 물이 추가되고 자글자글 끓기 시작하면 양념에 들어갑니다! 제일먼저 소금 1/3숟가락으로 시작하였습니다! (완성후에 간조절 추가분까지 소금 총량은 반숟가락이 사용되었네요!)

 

 

7. 이어서 설탕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8. 볶음밥에 고소함이 빠지면 섭섭하니 참기름 반숟가락도 추가해줍니다!

 

 

9. 마지막 양념으로 향을 더해줄 후추룰 두번 톡톡 뿌려서 넣어준 다음 섞어주세요!

 

 

10. 물과 함께 재료와 양념을 섞어주면서 수분이 모두 날라가기 전에 나머지 재료 밥, 양송이, 크래미를 모두 넣고 열심히 섞어가며 볶아줍니다!

 

 

11. 열심히 섞고 볶아가며 완성시킨 크래미맛살볶음밥의 모습입니다! 최종간을 본 다음 짠경우 밥을 추가해 볶아주시고 싱거운 경우 소금을 소량씩 추가해서 조절해주세요!

 

 

12. 볶음밥 완성후 또는 거의 완성되어 갈때쯤에 다른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밥위에 올라갈 계란후라이를 한개를 만들어주세요!

 

 

13. 셋팅은 접시를 준비해서 국그릇에 볶음밥을 담아 모양을 잡아서 뒤집어서 배치한 다음 계란후라이를 비스듬이 올려서 마무리해주었네요!

 

크래미맛살볶음밥

 

14. 마지막은 항상 남기는 셋팅을 마무리한 완성된 요리를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고기의 구수함이 아닌 크래미 맛살의 간간함과 달착지근 함에 고구마의 달콤구수한 맛이 더해지면서 다른 야채들과의 조화로 담백하고 맛있는 볶음밥이 되어주었습니다! 깍두기와 함께 먹으니 더 맛있었네요! 아이들을 위한 요리로도 괜찮고 냉장고에 요리하고 남아있는 야채재료들이 있을때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2/22 - [요리행복] - 정말 간단한 한끼 추억의 간장버터계란밥!

2017/12/08 - [요리행복] - 남은야채와 간돼지고기로 밥전 만들기!

2017/10/28 - [요리행복] - 참치볶음밥 간단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