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우젓을 이용한 맑은순두부찌개 끓이기!

요리행복

추운날씨 떄문인지 미세먼지 떄문인지 따끈한 국물이 먹고싶은 생각이 들어서 깔끔하고 담백한 맑은순두부찌개를 끓여보았습니다! 냉장고에 요리하고 남아있는 짜투리 야채를 이용해서 새우젓국물로 간을해서 진행해 보았네요! 담백한 국물이 먹고싶을때 간단하게 만들기 좋은 찌개메뉴라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맑은순두부찌개 레시피

 

::: 맑은순두부찌개 레시피 :::

1. 순두부 1팩

2. 양파 반개

3. 애호박 반개

4. 쪽파 두줄 (대파로 대체가능)

5. 만송이버섯 약70g (다른 버섯 대체가능)

6. 멸치다시팩 1개 (육수용 멸치로 대체가능)

7. 계란 1개

8. 새우젓국물 반숟가락으로 시작 (필요에 따라 추가)

9. 물(생수) 800ml (종이컵 4컵)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찌개요리의 시작은 냄비에 물(생수) 800ml (종이컵4컵)을 준비하고 멸치다시팩(육수용 멸치 한주먹으로 대체가능)을 넣고 육수를 만들어 주세요! (물이 끓기 시작하고 5~6분정도 경과후 건져주세요!)

 

 

2. 육수를 끓이는동안 야채재료 4가지 버섯, 애호박, 양파, 쪽파를 깨끗하게 세척후 본인이 먹기좋은 크기로 자유롭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 참고로 매콤하게 칼칼한 국물로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청양고추를 추가해 주시고 그외 좋아하는 야채들을 추가로 준비해 주셔도 됩니다! 

 

 

2. 재료와 육수가 준비된 다음에는 끓고있는 멸치다시육수에 야채재료 4가지를 모두 넣어주세요!

 

 

3. 야채와 육수가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새우젓국물만 반숟가락 넣고 같이 끓여줍니다! (간 조절은 완성후 체크해서 추가여부를 결정해주세요!)

 

 

4. 애호박과 양파가 반이상 익은상태가 되었을때 순두부를 넣고 밥숟가락을 이용해서 먹기좋은 크기로 숭덩숭덩 잘라주세요!

 

 

5. 이어서 계란을 넣고 노른자를 터뜨려서 국물에 풀어준 다음 재료들이 푹 익을때까지 끓여줍니다!

 

 

6. 모든 재료가 잘 익은걸 체크하고 간을 맞춰서 완성시킨 맑은순두부찌개의 모습입니다! 새우젓국물은 추가까지 총1숟가락이 사용되었습니다! 간조절은 짠경우 물이나 육수룰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새우젓국물 또는 소금을 소량으로 추가해 간을 맞춰주세요!

 

맑은순두부찌개

 

7. 마지막으로 국그릇을 준비해 한대접 담아서 깔끔하게 완성컷을 남겨보았습니다! 멸치다시육수에 새우젓국물이 들어가서 은은한 새우향과 함께 알맞은 간으로 담백하면서도 달착지근한 국물의 감칠맛이 밥과 함께 먹기에 깔끔한 찌개가 되어 주었습니다! 국물에 밥을 말아서 김이랑 같이해서 먹으니 더 맛있었네요! 해장용이나 간단한 국물요리가 필요할때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11/20 - [요리행복] - 돼지고기 감자짜글이 찌개 끓이기!

2016/06/15 - [요리행복] - 카레순두부찌개 집밥백선생2 레시피를 응용해서 만들어 보았네요!

2016/05/26 - [요리행복] - 고추장찌개를 응용한 순두부찌개 만드는법 간단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