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다리 간장조림 간단한 재료로 만들기!

요리행복

이번에 만들어본 요리는 닭다리만 구입해서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간장조림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양념은 간장과 설탕을 메인으로 한두가지 추가양념을 더해 주었고 야채는 양파와 대파 딱 두가지만 추가해서 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쉽고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메뉴라 만들어 보실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함께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닭다리 간장조림 레시피

 

::: 닭다리 간장조림 레시피 :::

1. 닭다리 6개 1팩 (500g)

2. 양파 반개

3. 대파 반에반줄 (이미지 참고)

4. 다진마늘 반숟가락

5. 진간장 3숟가락

6. 설탕 3숟가락

7. 맛술 익힐때 1숟가락 / 조리시 2숟가락

8. 참기름 1숟가락

9. 후추 익힐때 한번 톡 / 조리시 한번 톡

10. 물(생수) 약300ml (종이컵 한컵 반)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제일먼저 할일은 닭다리를 흐르는물에 깨끗하게 세척후 물기를 제거해서 조리할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담아주세요!

 

 

2. 잡내 제거를 위해 한번 끓여주는 과정으로 닭다리가 잠길정도로 물을 부어주세요!

 

 

3. 맛술 한숟가락과 후추가루를 한번 톡 뿌려서 같이 끓여주세요!

 

 

4. 끓이는 동안에 야채재료 손질에 들어갑니다! 양파와 대파를 깨끗하게 세척후 (1) 양파는 다져서 준비해 주시고 (2) 대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시면 재료준비는 모두 끝!

 

 

 

 

※ 대파의 아삭한 식감은 살짝 살리고 싶어서 얇게 잘라서 준비해 주었고 양파는 졸이면서 부드러운 식감의 녹아있는 형태로 만들고 싶어서 다져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양파와 대가 모두 식감이 있는걸 원하시는 경우에는 큼지막한 크기로 잘라서 요리하셔도 무관합니다!

 

 

5. 팔팔 끓여서 닭고기가 하얀색으로 변할때 까지만 익혀주셔도 되며 더 오래 반이상 익혀서 사용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6. 익힌 닭다리는 채망을 이용해 부어서 물을 제거하고 그릇을 받쳐서 소스를 만들동안 대기시켜주세요!

 

 

7. 닭다리가 준비된 다음에는 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양파와 대파를 넣어줍니다!

 

 

8. 바로 이어서 다진마늘 반숟가락을 넣어서 같이 볶아주세요!

 

 

9. 양파가 익어서 반질한 표면에 투명한 느낌이 들때 물(생수) 300ml (종이컵 한컵 반)을 부어주세요!

 

 

10. 물이 부어진 상태에서 양념시작! 먼저 진간장 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11. 다음으로 맛술 2숟가락을 넣어주세요!

 

 

12. 참기름 1숟가락으로 고소함을 추가해줍니다!

 

 

13. 달콤한 맛을 더해줄 설탕 3숟가락을 넣어주세요! (올리고당으로 대체 가능!)

 

 

14. 마무리 양념으로 후추가루를 한번 톡 뿌려서 섞어주세요!

 

 

15. 양념소스가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면 삶아놓은 다리를 모두 넣어서 익혀줍니다!

 

 

16. 푹 익혀주기 위해 뚜껑을 닫아서 진행해 주었습니다!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서 골고루 양념이 베이도록 방향을 굴려가며 국물이 졸아들때 까지 계속해서 끓여주었네요! (불세기는 중)

 

 

17. 간장양념국물이 사진과 같이 진득해진 느낌이 들때까지 바짝 졸여서 완성시킨 닭다리 간장조림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최종간을 체크후 짠경우 물과 양파 또는 대파를 추가해서 다시 끓여서 조절해 주시고 싱거운 경우 간장을 소량으로 추가해서 간을 맞춰주세요!

 

※ 참고로 냉장고에 보관해 두었다 드시는 경우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시는거 보다는 물을 반컵정도 넣고 끓여서 데워드시는게 더 맛있습니다!

 

닭다리 간장조림

 

18. 마무리는 항상 동일하게 완성된 요리를 접시에 셋팅해서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매콤짭짤한 단짜조합의 양념이 닭다리에 스며들어 적당한 간으로 밥과 함께 먹기좋은 메인요리가 되어주었습니다! 사진 중간에 올려져 있는 양념에 졸여진 대파와 양파를 밥에 슥슥 비벼서 닭고기랑 같이 먹으니 더 맛있었네요! 간단하게 고기요리나 메인반찬이 필요하실때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2/13 - [요리행복] - 간장양념 닭불고기 만들기!

2017/12/10 - [요리행복] - 백종원 찜닭 레시피 입맛에 맞게 바꿔보기!

2016/06/16 - [요리행복] - 고추장을 이용한 닭볶음탕 만들기 간단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