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장양념 닭불고기 만들기!

요리행복

닭고기가 땡기는 요즘 이번에는 닭다리살을 구입해서 소불고기에 사용하는 양념을 이용해 닭불고기로 만들어 보면 괜찮을꺼 같아 진행해 보았습니다! 간단하게 양념은 간장과 설탕을 메인으로 몇가지 야채를 추가해 만들었습니다! 닭고기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만들어 보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닭불고기 레시피

 

::: 닭불고기 레시피 :::

1. 닭다리살 350g 한팩

2. 양파 1개

3. 대파 1줄 (이미지 참고)

4. 당근 반개

5. 느타리버섯 약80g

6. 다진마늘 반숟가락

7. 진간장 3숟가락

8. 맛술 3숟가락

9. 설탕 2숟가락

10. 참기름 2숟가락

11. 후추가루 톡톡 두번 뿌리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닭고기 요리에서 제일먼저 할일은 흐르는 물에 구입한 닭다리살을 깨끗하게 세척후 채망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해서 그릇에 담아 준비해 주세요!

 

 

2. 닭고기가 준비된 다음 야채재료들을 모두 세척 및 껍질 제거후 (1) 양파, 대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 (2) 당근은 채를 썰어서 준비! (3) 느타리버섯은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주었습니다!

 

 

 

 

※ 재료의 크기와 손질방식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스타일로 그대로 따라 하실 필요없이 본인이 먹기좋은 크기와 모양으로 자유롭게 준비해서 요리를 진행해주세요!

 

 

3. 모든 재료준비가 완료되면 재료들이 모두 담길만한 큰 그릇을 준비해 손질해 놓은 닭고기와 야채를 모두 담아주세요!

 

 

4. 재료가 셋팅된 상태에서 양념에 들어갑니다! 먼저 다진마늘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5. 이어서 진간장 3숟가락을 넣어줍니다!

 

 

6. 그다음 맛술도 동일하게 3숟가락 추가해주세요!

 

 

7. 불고기에 고소함이 빠지면 섭섭하니 참기름 2숟가락을 넣어줍니다!

 

 

8. 달콤함도 필요하기에 설탕 2숟가락도 넣어주세요!

 

 

9. 마무리 양념으로 다진마늘에 이어서 닭고기의 잡내도 잡아주고 향을 더해줄 후추가루를 두번 톡톡 뿌려서 넣어주세요!

 

 

10. 모든 재료와 양념이 셋팅되면 손에 위생장갑을 착용하고 재료들 사이사이 양념을 섞어가며 골고루 베이도록 열심히 버무려주세요!

 

 

11. 잘 버무려서 재워둔 모습을 담아서 보여드립니다! 시간이 없으신 경우 5분정도 놔뒀다가 구워주시고 여유가 있으시면 냉장실에 30분 정도 넣어서 고기에 양념이 더 잘 베이도록 잠시 기다렸다 구워주세요!

 

 

12. 저는 5분정도 후에 후라이팬을 준비해서 재워놓은 양념닭을 모두 부어서 구워주었습니다! (별도 기름은 필요없습니다!)

 

 

13. 덩어리를 그대로 사용했기 때문에 닭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가위를 이용해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가면서 재료들을 계속해서 익혀줍니다!

 

 

14. 시간이 지나고 닭고기와 야채들의 익은 상태를 확인해서 완성시킨 닭불고기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최종간을 확인후 짠경우 남아있는 야채를 추가해서 조절해주시고 싱거운경우 진간장을 조금씩 추가해서 간을 조절해주세요!

 

닭불고기

 

15. 마지막으로 항상 촬영하는 완성된 요리를 그릇에 셋팅해서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닭다리의 부드러운 식감과 담백한 맛에 야채들과 양념에서 나오는 달착지근 하면서고 간간한 감칠맛으로 밥과함꼐 먹기좋은 맛있는 메인요리가 되어 주었습니다! 소불고기와는 전혀 다른 또다른 닭고기만의 맛의 매력을 가지고 있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

2017/12/10 - [요리행복] - 백종원 찜닭 레시피 입맛에 맞게 바꿔보기!

2017/10/01 - [요리행복] - 토마토소스 닭고기볶음 만들기!

2016/10/26 - [요리행복] - 굴소스를 이용한 닭봉간장조림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