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반장과 굴소스로 애호박두부조림 만들기!

요리행복

이번에 만들어본 요리는 기존 스타일에서 벗어나 중국소스 두가지 두반장과 굴소스를 이용해서 애호박두부조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감칠맛을 더하기 위해서 간돼지고기를 추가해서 진행해 보았네요! 두가지 소스조합의 감칠맛이 제 입맛에는 만족스러웠고 조리도 쉬운편이라 간단한 반찬이 필요할때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아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애호박두부조림 레시피

 

::: 애호박두부조림 레시피 :::

1. 두부 1모

2. 애호박 반개

3. 양파 1개

4. 대파 반에반줄 (이미지 참고)

5. 간돼지고기 약50g

6. 두반장 반숟가락

7. 굴소스 1숟가락

8. 맛술 1숟가락

9. 설탕 반숟가락

10. 참기름 반숟가락

11. 후추가루 두번 톡톡 뿌리는 양

12. 물(생수) 약300ml (종이컵 한컵반)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요리의 시작은 재료손질 먼저 준비된 야채들과 두부를 깨끗하게 세척후 (1) 애호박과 두부는 먹기좋은 크기와 두께로 자유롭게 잘라주세요! (2) 양파와 대파는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 참고로 두부는 부침용을 사용하였습니다! (이전에 찌개용으로 만들어도 별다른 문제는 없었네요!) 그리고 양파가 많은게 싫으신 경우 반개만 사용하셔도 무관합니다! 재료들을 빨리 익힐려고 대부분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었네요!

 

 

2. 모든 재료 준비가 완료되고 본격적인 조리의 시작으로 후라이팬에 기름을 적당량 두르고 양파, 대파,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3. 간돼지고기가 익어서 겉면이 하얗게 변해갈때 후추가루를 두번 톡톡 뿌려서 같이 볶아주세요!

 

 

4. 양파가 익어서 숨이 죽고 투명한 느낌이 돌때 애호박을 넣어서 같이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5. 애호박, 양파, 대파, 간돼지고기가 얼추 섞어진 모양이 나오면 바로 양념에 들어갑니다! 먼저 두반장 반숟가락을 넣어주세요!

 

 

6. 이어서 굴소스 한숟가락을 넣어서 재료들과 섞어주세요!

 

 

7. 양념과 재료들을 섞는 중간에 맛술 한숟가락을 넣고 같이 계속해서 볶아주세요!

 

 

8. 양념이 어느정도 버무려진 상태가 되면 설탕 반숟가락 넣어주세요!

 

 

9. 마지막 양념으로 고소함을 더해줄 참기름 반숟가락을 넣어서 골고루 볶아주세요!

 

 

10. 계속 볶아가면서 애호박이 반정도 익은 상태가 되어갈때쯤 물(생수) 약300ml (종이컵 한컵반)을 준비해서 부어줍니다!

 

 

11. 참고용으로 물을 넣은 상태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12. 물까지 셋팅된 상태에서 잘라놓은 두부를 넣은 다음 국물과 재료들과 함께 섞어주세요!

 

 

13. 섞어준 상태에서 중간에 한번씩 뒤적여 가며 국물이 졸아들때까지 푹 끓여주세요!

 

 

14. 사진과 같이 국물이 자작하게 졸아들때까지 끓여주시면 애호박두부조림이 완성됩니다! 최종간을 체크해서 짠경우 물과 남은 야채 또는 두부를 추가해 끓여가며 조절해주세요! 싱거운경우 굴소스를 소량을 추가하고 끓여서 간을 맞춰주세요!

 

애호박두부조림

 

15. 마지막으로 완성된 요리를 반찬그릇에 담아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습니다! 두반장과 굴소스 1 : 2 비율의 조합으로 설탕과 참기름이 추가되고 적당한 간과 매콤함에 달콤 고소한 감칠맛이 어우러진 색다른 조림요리가 되어 주었습니다! 양념국물과 재료들을 밥에 비벼 먹어도 맛이 괜찮아서 다음번에는 고기를 조금 더 추가해서 덮밥스타일로 만들어도 괜찮을꺼같네요! 고추장과 간장에서 벗어나 조금 색다른맛의 조림을 원하시는 분들은 만들어 보시면 좋을꺼 같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1/03 - [요리행복] - 스팸두부샌드구이 만들어 보자!

2016/08/30 - [요리행복] - 고추장을 이용한 가지두부조림 만들기!

2016/08/14 - [요리행복] - 매콤한 콩나물두부조림 만드는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