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조림 요리 고추참치를 이용한 김치전 만들기!

요리행복

냉장고에 많은 양은 아니지만 먹다 남은 신배추김치가 작은통에 보관되어 있어서 더 시기전에 뭐라도 만들어 먹자 싶은 마음에 급할때 반찬으로 먹으려고 구입해 놓은 고추참치 한캔을 이용해 양파와 대파를 추가해서 김치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자세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해주세요!

 

 

::: 고추참치 김치전 레시피 :::

1. 배추김치 약 265g

2. 고추참치 1캔

3. 양파 반개

4. 대파 반줄 (이미지참고)

5. 계란 2개

6. 부침가루 푸짐하게 4숟가락

7. 후추 한번 톡 뿌려주는 양

 

 

 

 

※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맞게 재료와 양념은 조절해주세요!

※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1. 조리에 들어가기전 제일먼저 재료준비 과정으로 (1) 김치는 가위를 이용해 먹기좋은 크기로 잘게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2) 양파와 대파도 세척후 잘게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 재료의 손질은 어디까지나 지극히 개인적인 기준으로 부드러운 식감의 김치전을 원하시면 재료들을 가능한 작은 사이즈로 준비해 주시고 아삭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김치를 큼지막한 사이즈로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준비해서 진행해주세요!

 

 

2. 재료준비가 완료되면 부침반죽을 위해 큰 그릇을 준비해서 손질해 놓은 대파, 양파, 김치를 모두 넣어서 셋팅해주세요!

 

 

3. 이어서 계란 두개와 고주참치 한캔을 모두 넣어서 주시면 반죽을 위한 재료준비가 완료됩니다!

 

 

4. 간단한 양념으로 맛을 살리고 향을 더하기 위해 후추를 한던 톡 뿌려서 넣어주세요!

 

 

5. 마지막으로 사진과 같이 부침가루를 푸짐하게 4숟가락을 넣어주신 다음 재료들과 함께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6. 반죽이 완료된 상태에서 아주 소량으로 간을 체크해서 짠경우는 부침가루를 추가해 주시고 싱거운 경우 소금간을 해서 조절해주세요! 반죽의 농도는 걸죽하게 숟가락으로 퍼서 떨어뜨렸을떄 툭툭 떨어지는 느낌으로 만들어 주시면 되고 농도를 잘 모르겠다 싶으신 경우 테스트용으로 후라이팬에 작은사이즈로 부침개를 만들어서 모양이 잘 나오는지 채크후 부침가루와 물로 농도를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7. 적당한 농도의 부침반죽이 준비되었으면 후라이팬에 넉넉하게 기름을 두르고 불은 중에서 약으로 조절해가면서 김치전을 부쳐주세요! 크기는 큼지막하게 부쳐주셔도 되고 사진처럼 작은사이즈로 먹기좋은 크기로 자유롭게 만들어주세요!

 

 

8. 양면이 노릇하게 구워지고 부분부분 갈색 빛이 돌게 구워주시면 부침개 완성! 완성된 전들은 따로 접시를 준비해서 담아주시고 계속해서 남은 반죽을 부쳐주셔도 되고 먹고싶은 만큼만 만든다음 남은 반죽은 냉장보관 했다가 먹고싶을때 만들어 드셔도 됩니다!

 

김치전

 

9. 이왕 부치기 시작한거 준비된 반죽을 모두 사용하였습니다! 준비한 양과 부침 사이즈로는 16장 정도가 나왔네요! 완성기념으로 접시에 담긴 고추참치 김치전을 깔끔하게 한컷 남겨 보았네요! 맛은 일반적인 김치전의 매콤새콤한 맛을 베이스로 고추참치의 양념과 참치살이 들어가서 고소하면서도 달착지근함이 더해져서 감칠맛이 살짝 더 가미된 조금은 색다른 김치전을 맛볼수 있었습니다! 저는 밥반찬으로 한끼 맛있게 해결하였네요! 출출할때 간식용이나 술안주로도 만들어 먹기 괜찮은 메뉴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10/05 - [요리행복] - 남은전요리 모듬 전찌개 만들기!

2016/09/10 - [요리행복] - 남은 김치와 부추를 이용한 부추부침개 만들기!

2016/08/03 - [요리행복] - 연어통조림을 이용한 연어계란전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