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골드키위잼 만들기!

요리행복

선물로 받은 골드키위가 신맛이 너무 강해서 몇개 먹지 못하고 냉장고에 방치되어 있었네요! 키위가 익기를 기다리자니 시간도 오래걸릴꺼 같고 잘못하다간 썩을수도 있기때문에 버리긴 아까운 양이라 보관해서 먹기 좋은 잼으로 만들기로 하였네요! 마침 집에 남은 설탕도 딱 맞게 있어서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혹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 및 조리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 골드키위잼 레시피 :::

1. 골드키위 약700g (일반 키위도 가능/1)

2. 설탕 300g (백설탕, 흑설탕 무관!)

 

 

 

 

※ 일반적으로 과일잼을 만들때 설탕과의 비율은 과일(2) : 설탕(1)로 조리하시면 됩니다!

※ 단맛의 정도는 설탕의 양으로 조절해주세요!

 

 

1. 제일먼저 골드키위를 깨끗하게 세척한후 껍질을 모두 제거해 주세요! 만약 더 부드러운 식감으로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반으로 잘라서 가운데 하얀색 심부분을 제거하셔서 진행해 주세요!

 

 

2. 그냥 덩어리를 녹이는것 보다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잼을 만드는게 더 쉽고 빠르기 떄문에 큰 그릇을 준비해서 강판을 이용해 껍질이 제거된 키위들을 으깨는 느낌으로 모두 갈아서 준비해 주세요!

 

 

 

 

※ 강판이 번거로우신 경우 믹서기를 이용하시거나 깍둑썰기 방식으로 조각으로 잘라서 진행하셔도 무관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과일의 씹히는 식감이 있는게 좋아서 통으로 갈아서 준비하였습니다!

 

 

3. 덩어리지게 반은 갈고 반은 으깨서 셋팅된 모습입니다! 여기까지가 하시면 키위잼 만들기 재료준비가 완료됩니다!

 

 

4. 본격적인 조리에 들어가서 냄비 또는 웍을 준비해서 갈은키위와 설탕을 모두 넣어주세요! 시작의 불세기는 강으로 점점 줄여가며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5. 숟가락, 뒤집게, 주걱, 스파츌라등의 조리도구를 이용해서 설탕과 키위를 섞어서 저어가며 끓여주시면 이미지와 같이 거품과 함께 바글바글 끓기 시작하고 이때는 중불로 줄여서 계속해서 끓여주세요!

 

 

6. 시간이 지나면 거품도 사라지고 물같은 농도에서 졸여지면서 점점 진득하게 변해갑니다! 사진상에서는 조리 중간쯤의 잼형태를 보여드립니다! 이정도 되었을때는 불을 약으로 바꿔서 서서하게 잼형태가 될때까지 끓여주세요!

 

※ 이정도 걸죽한 상태가 되면 끓고있는 과정에서 잼들이 튀어 오르는 현상이 생겨서 화상에 주의해 주시고 안전한 조리를 위해 뚜껑이 있는 냄비를 이용하시는걸 권장드립니다!

 

 

7. 아주 진득하게 잼느낌의 형태가 나오고 스파츌라를 이용해 농도를 체크해서 완성시킨 골드키위잼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잼이란건 달아야 재맛이지만 너무 달다고 생각이 들면 키위만 별도로 끓여서 추가해서 섞어주시고 더 달게 드시고 싶으신 경우는 설탕을 추가해서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키위잼

 

8. 완성된 잼을 집에 원통형 유리그릇이 있어서 담아 보았는데요! 양이 한통으로 딱 맞게 담아졌네요!

 

골드키위잼

 

9. 마무리로 완성된 골드키위잼을 위에서 깔끔하게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맛은 키위의 향과 새콤달콤한 맛으로 일단 과일잼들 보다 새콤함이 조금 더 살아있는 잼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식빵에 발라먹으면 맛있을꺼 같네요!

 

 

10. 통에 담은 잼은 뚜껑을 살짝 오픈해서 냉장실에서 식혀주었네요! 식빵이 있었으면 바로 발라서 먹었을텐데 사다놓은게 없어서 저녁에 사다가 간식으로 토스트해서 발라서 먹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9/20 - [요리행복] - 이색조합 딸기잼 마요네즈 토스트 만들기!

2017/02/05 - [요리행복] - 간단간식 바나나샌드위치 만들기!

2016/10/30 - [요리행복] - 프렌치 토스트 최소한의 재료로 만들기!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