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오뎅전 만들기!

요리행복

오뎅튀김, 오뎅된장국에 이어서 이번에는 튀김하고 남아있는 7장의 사각오뎅을 이용해서 대파와 함께 간단하게 오뎅전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계란부침으로 간단하게 해볼까 하다가 조금 더 맛있게 먹어보자 싶어서 부침가루를 넣어 전으로 만들어 보았네요! 혹시나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레시피와 조리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 오뎅전 레시피 :::

1. 사각오뎅 7장

2. 대파 반줄짜리 두줄 (이미지참고)

3. 부침가루 종이컵 한컵으로 시작 (부족한 경우 추가)

4. 계란 3개(부족한 경우 추가)

 

 

 

 

지극히 개인적인 입맛에 맞춘 레시피입니다! 본인의 입맛에 재료의 비율과 양을 조절해주세요!

※ 간을 더하고 싶으신 분들은 소금을 준비해주세요!

 

 

1. 제일먼저 할일은 대파를 세척후 가능한 얇게 썰어서 준비해 주시고 오뎅은 먹기좋은 크기로 자유롭게 잘라서 준비해 주세요!

 

 

2. 재료손질이 끝나고 이어서 사진과 같이 추가로 넓은 그릇 2두개를 준비해서 하나에는 부침가루를 종이컵 한컵정도 부어주신 다음 잘라놓은 오뎅을 하나씩 튀김가루에 넣어서 양면에 묻혀서 넓은 접시에 셋팅해서 준비해주세요!

 

 

 

 

※ 개인적으로는 더 넓은 그릇이 없어서 하나하나씩 묻혀서 진행하였는데요! 조금 더 빨리 만들고 싶으신 경우는 깊이가 있는 큰 그릇 또는 바가지를 준비해서 오뎅과 부침가루를 같이 넣어서 버무려서 입혀주는 방법도 가능합니다!

 

 

3. 부침가루를 묻힌 오뎅이 준비되면 썰어놓은 대파에 계란 3개를 깨서 골고루 섞어서 계란물을 만들어서 부침할 셋팅을 완료해줍니다! (더 간간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계란물에 소금간을 더해주세요!)

 

 

4.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궈지길 기다리면서 계란물에 가능한 만큼 부침가루 묻은 오뎅을 넣어서 계란옷을 입혀주세요!

 

 

5. 후라이팬이 달궈지면 숟가락을 이용해 담궈놓은 오뎅과 대파와 함께 하나씩 건져서 가능한 만큼 올려서 부침을 시작해주세요!

 

 

6. 양면이 노릇하게 구워진 상태가 되면 오뎅전이 완성되고 접시나 그릇을 준비해서 가지런히 나열해주세요! 이러식으로 계속해서 준비된 오뎅을 모두 부쳐주시면 됩니다!

 

 

7. 완성된 오뎅전들을 나름 보기좋게 접시에 셋팅해서 완성된 모습을 깔끔하게 한장 남겨 보았습니다! 오뎅 자체의 간과 맛에 계란과 튀김가루의 고소함괌 함께 구어진 대파의 향이 베어 있어서 간도 적당하니 그냥 간식으로 집어 먹어도 괜찮고 밥반찬으로 먹기에도 좋았네요! 부치는 과정이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아이들 간식이나 간단한 안주로 괜찮은 요리라 생각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뎅요리 관련글

2017/09/17 - [요리행복] - 담백구수한 오뎅된장국 만들기!

2017/09/15 - [요리행복] - 오뎅튀김 만들기 도전!

2016/05/29 - [요리행복] - 최소한의 재료로 만든 오뎅채볶음 간단 레시피 정리!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