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윈도우 이전버전 삭제!

아는행복

지난번 윈도우10 크리에이터 설치후에 계속 알림으로 이전 윈도우를 삭제해서 저장공간을 확보하라는 내용이 계속 나와서 뭐지? 싶어서 알아본 결과 업데이트후에 남아있는 임시파일로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는 파일들이라 미리 삭제해서 저장용량을 넉넉히 사용하라고 알려주는거였네요! 생각보다 간단하길래 바로 모두 정리하였네요! 혹시나 방법을 모르셔서 삭제를 못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삭제과정을 순서대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우선 이전 윈도우 삭제가 있는 메뉴를 가려면 기본적으로 설정 > 시스템 > 저장공간 > C드라이브 > 임시파일 까지 총 5단계를 거처 도달하시면 삭제항목이 나타납니다!

 

 

 

 

저는 위에 설명드린 순서대로 가지 않고 제가 즐겨 사용하는 검색기능을 이용해서 저장공간부터 시작해서 윈도우 임시파일을 삭제하는 과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우선 하단에 있는 돋보기 모양이 저와같이 되어있으신 경우는 선택해서 실행해 주시고 검색상자가 활성화 되신경우에는 바로 검색어 입력을 진행해주세요!

 

 

 

 

위에 캡처이미지에 적어드린 순서대로 '저장'까지 입력하시면 위에 결과 항목에 '저장 공간'이 나타나면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2. 해당 메뉴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저장공간 창이 나타나고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내PC(C:)드라이브를 선택해주세요!

 

 

3. 해당 드라이브를 선택하면 해당 분류별로 사용하고 있는 용량목록들이 표시되고 그중에서 '임시파일'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4. 임시파일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이전 버전의 Windows'라는 항목으로 55.7MB 항목이 표기되어 있고 왼쪽 네모박스에 체크(1)표시 하신 다음 하단 '파일제거(2)' 버튼을 눌러주시면 삭제가 진행됩니다!

 

 

5. 별다른 내용이나 알림 없이 파일제거 버튼을 누르면 잠시후 눌렀던 버튼이 비활성화 되면서 해당항목이 0바이트로 완료되었다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때만 위에 이미지 내용으로 확인 가능하고 다시 임시파일 항목으로 오면 이전 버전 윈도우 항목은 삭제가 완료되었기 떄문에 더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설명 드린것과 같이 간단하게 삭제가 가능해서 얼마 안되는 용량이지만 확보하게 되었네요! 임시파일 항목으로도 뭔가 지울게 더 있을꺼 같은데 이부분은 다음번에 살펴보고 추가로 정리를 진행해야겠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관련글 목록

2017/08/07 - [아는행복] - 윈도우10 마우스감도 설정!

2017/07/18 - [아는행복] - 윈도우10 장치관리자 찾기!

2017/06/08 - [아는행복] - 윈도우10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