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게임기 세가 게임기어 찾았다!

일상행복

어린시절 정말 재미있게 가지고 놀았던 휴대용 게임기 세가 게임기어! 우리나라에서는 삼성 핸디겜보이로 나왔던 제품인데요! 초중까지 가지고 놀다가 버리지 않고 집안 어딘가에 고이 잘 모셔 놨었는데 세월이 흐르면서 잊고 살다가 이번에 배란다 정리를 하다가 제 눈앞에 다시 나타났네요! 와 이게 여기 있었네 하면서 살펴보니 상태가 괜찮아서 작동되지 않을까란 생각에 바로 개봉해 보게 되었습니다! 어린시절 게임기 좋아하셨던 분들을 위해 추억을 떠올려 보시길 바라며 개봉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제일먼저 포장박스 그대로 보관되어 있는 게임기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이떄 당시 아버지가 일본충장에서 선물로 사다주셨는데요! 소닉 앤 테일즈 게임이 1개 포함되어 있는 패키지로 기억되네요! 이떄 당시 소닉게임이 상당히 인기였는데 저도 처음으로 해보게 되서 너무 잼있엇던 기억이 남아있네요!

 

 

 

 

오래간만에 보니 어린시절 기억도 떠오르면서 부디 게임기가 문제없이 플레이가 되길 바래 보았네요! 하지만 지난온 세월이 있어서 부식이 있을수도 있고 부품에 문제가 있을수도 있어서 큰 기대는 접어두었네요!

 

게임기어

 

박스를 오픈해서 담아본 종이상자에 담겨 있는 본체의 모습입니다! 겉모습은 나름 양호한 상태로 잘 보관 되어 있어서 뭔가 시작은 좋았네요!

 

game gear

 

박스에 들어있던 구성을 모두 나열해서 담아본 사진입니다! 제품설명서랑 보증서도 그대로 있고 같이 들어있던 게임과 제가 추가로 구입했던 다른 게임들도 포장 그대로 잘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이당시 구입했던 게임팩에 가격이 붙어있어서 살펴 보았는데요! 3,360엔으로 되어있네요! 환률 계산하면 33,900원 정도로 이때 당시를 생각하면 가격이 상당했네요! 그래서 게임을 많이는 구입 못하고 하나만 계속하거나 친구랑 교환해서 하고 놀았던 기억이 슬슬 떠오르네요!

 

 

다른건 다 제외하고 세가 게임기어 본체의 모습만 따로 담아 보았습니다! 지금은 스마트폰으로 더 좋은 세상이 되었지만 이때 당시에는 미니컴보이와 쌍벽을 이루는 휴대용 게임기였는데요! 세월이 지나고 보니 화면은 상당히 작고 무게감도 느껴지네요!

 

 

본체 뒷면을 담아 보았습니다! 농구 게임이 곱혀있는 상태로 보관되어 있었고 양쪽에 건전지가 들어가는 부분으로 되어 있습니다! 건전지가 총 6개가 들어가서 그때 당시 전원 어댑터를 구입하려고 하나다 그냥 충전지로 구입해서 놀았던 기억이나네요!

 

 

혹시나 건전지 부분이 부식되었나 싶어서 열어보았는데요! 사진에 보이는것과 같이 아주 깨끗하게 잘 유지된 상태로 보관되어 있었습니다! 그런데 새 건전지가 없어서 집에서 사용가능한 배터리를 모아서 테스트 준비를 하였습니다!

 

 

게임팩을 제거해서 슬롯부분과 빨간색 전원 버튼이 있는 부분을 담아 보았습니다! 여기저기 살표 봤을때 기계상에 특별한 문제는 없어서 기대감이 높아지기 시작했네요! 작동 결과는 마지막에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어서 앞쪽에 방향키와 실행 버튼 2개 스타트버튼 1개가 되어있는 부분을 담아 보았습니다! 게임을 분명 많이 한거 같은데 아껴서 보관했는지 많이 닳지는 않아 보이네요!

 

 

마지막으로 위에서 보여드린 소닉 앤 테일즈 게임팩에 이어서 나머지 게임은 모탈컴뱃, NBA잼, 12가지게임팩을 꺼내서 담아 보았습니다! 3가지 모두 정말 바꿔가면서 잼있게 플레이 했던 게임들인데요! 여러가지 게임팩에서는 특히 후래쉬맨 게임이 있어 끝판까지 가려고 밤늦게까지 놀았던 기억이 떠올랐네요!

 

마무리로 가장 중요한건 게임기어가 장동여부인데요! 일단 위에서 말씀드린 사용건전기 6개를 준비해서 전원을 켜는 순간 불과 화면은 들어왔는데 금방 꺼지는 현상이 있어서 배터리 전력 부족인가 싶기는 한데 아직 단정 지을수 없어서 내일 새건전지 사서 다시 테스트해 보고 동일한 현상이 계속되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고칠수 있는 방법을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아쉽게 게임은 못했지만 추억의 게임기로 어린시절을 떠올려 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th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