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 그림판 이용!

아는행복

이번 포스팅에서는 별도 캡처 프로그램이 없을때 윈도우 자체 그림판을 이용해서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급하게 컴퓨터 화면을 캡처해야할때 좋은 방법으로 매우 간단한 방법이라 알아두시면 좋을꺼 같네요! 그럼 지금부터 찍는 과정과 간단한 팁까지 순서대로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보여지는 컴퓨터 화면을 찍기 위해서는 키보드에서 Prt Sc Sys Rq라는 키를 꼭 알아두셔야 합니다! 해당 키는 바로 캡처기능을 가진 버튼으로 프린트 스크린 키라고 불리웁니다!

 

 

 

 

※ 참고로 키보드에 따라 Prt Sc / Prt Scn / Print Screen등 다르게 표기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키보드에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꼭 확인해 주세요!

 

 

1. 예제로 보여드리기 위해서 제 컴퓨터 화면을 브라우저를 실행해서 구글페이지를 실행해 놓은 상태로 셋팅해 두었습니다! 이 상태에서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 순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이상태에서 위에서 보여드린 캡처키(Prt Sc)를 눌러주세요!

 

 

2. 이어서 윈도우에 있는 그림판을 실행하신 다음 바로 Ctrl + v 단축키를 이용해서 붙여넣기를 하시면 이미지와 같이 셋팅해 놓은 스크린샷 이미지가 그대로 첨부되는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 이상태에서 상단 도구를 이용하시면 이미지 크기줄이기 및 원하는 부분만 따로 저장하기등 다양한 편집도 가능합니다!

 

 

3. 붙여넣기 한 상태에서 상단메뉴 (1)파일 , (2)다른 이름으로 저장, (3)원하는 포맷 선택 으로 컴퓨터 스크린샷 저장을 진행해주시면 모든 과정이 완료됩니다!

 

 

4. 마무리로 컴퓨터 스크린샷 찍는법의 간단한 추가팁을 드리자면 실행시켜 놓은 브라우저 또는 창 크기 그대로 캡처를 원하시는 경우! Alt + Prt Sc키를 사용하시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컴퓨터 화면 전체가 아닌 실행된 창크기 그대로 캡처가 가능합니다! 저장은 3번 내용과 동일하게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