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공원 캠핑장 예약 및 이용요금!

아는행복

이번 여름휴가는 짧게 캠핑을 가볼까 하고 있는데요! 태어나서 처음 가보는거라 아는 정보가 거의 없어서 요즘 공부중에 있습니다! 일단 시작이라 큰 무리없이 서울근교에 있는 텐트 태여가 가능한 캠핑장을 알아보고 있는데요! 위치상으로 괜찮은 장소가 서울대공원 캠핑장이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이용정보랑 예약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는데요! 평일은 무리없이 예약이 가능하지만 성수기인 지금은 주말, 평일도 만석이라 갈려면 미리미리 준비할 필요가 있다는걸 알게 되었네요! 다행히 아직 8월 예약은 시작전이라 시간이 있어서 우선 이번에 공부한 내용들을 잊어버리지 않도록 정리해 봅니다! 혹시나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캠핑장 이용요금 정리!

 

1. 입장요금 : 어른 2,000원 / 청소년 1,500원 / 어린이 1,000원

(만6세미만 만65세이상은 무료! 단 증빙서류 지참!)

 

2. 주차요금

(1) 국립현대미술관 주차창 : 캠핑장 이용시 1일 익일 12시까지 최대 10,000원

( 출차시 입장권 확인 기본 2시간 2,000원, 30분초과 1,000원)

(2) 서울랜드 동문 주차장 : 1일 10,000원

(3) 대공원 주차장 : 1일 5,000원

 

3. 시설이용요금

(1) 텐트대여 : 4인용 / 15,000원 / 이용당일 오후1시까지 인터넷 예약필요!

(2) 운동장(농구장, 배구장) 대여 : 1시간 / 2,500원 / 이용당일 오후1시까지 인터넷 예약필요!

 

4. 이용기간 : 개장일 ~ 11월30일 (무휴)

 

5. 이용시간

(1) 당일 나들이로만 가시는 경우 오전 9시 ~ 저녁 7시

(2) 텐트숙박이용시 : 오전 12시 입실 ~ 오전 10시 퇴실

 

 

 

 

서울대공원 캠핑장 주차 장소는 대공원이 제일 저렴하고 인터넷으로 예약은 텐트숙박으로 가능! 입장권은 현장에서 별도로 구매가 필요한거 같네요! 이번년도 8월 예매는 7월 17일 오후 2시부터 시작된다고 공지되어 있습니다! 이날은 왠지 대기타고 있어야 할꺼 같네요!

 

※ 인터넷 예약방법!

 

 

<포스팅에 사용된 내용참고 및 이미지 출처 : 서울대공원 캠핑장 홈페이지!>

 

1. 캠핑장 예약을 위해서는 가장먼저 사이트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포털 사이트에서 해당 캠핑장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수 있습니다! 제일먼저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에 이미지와 같은 페이지가 나오고 화면 아래쪽 4개의 큰 메뉴중에서 2번째 '예약하기' 메뉴를 선택해서 이동해주세요!

 

 

2. 예약 페이지로 이동하면 가장 먼저 보게되는 4개의 팝업창을 캡쳐해 보았습니다! 처음 이용의 경우는 꼭 읽어봐야할 내용들이 적혀있으니 내용 확인하면서 하단버튼의 '확인'으로 넘겨주세요!

 

 

3. 팝업이 꺼찌고 예약 페이지로 이동된 모습입니다! 제일번저 예약을 진행하실경우 미가입 상태시라면 상단 오른쪽 '회원가입' 메뉴을 이용해 가입후 로그인해주세요!

 

 

 

 

그다음 이미지에 표시된 번호의 순서대로 (1)날짜선택, (2) 숙박일선택 (3)야영장선택 (4)지도에서 야영장선택 (5)예약하기 순으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미지는 예제로 예약가능한날을 선택해서 진행해 보았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요금이 나오는데요! 일반, 성수기, 비수기 상관없이 1박에 15,000원에 이용이 가능하네요!

 

 

4.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보안을 위해 자동입력 방지 문자 팝업창이 나오고 해당 문자 입력과 하단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5. 보안문자까지 입력하면 위와같이 내정보 페이지 예매목록에 관련 정보들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끝이 아니고 결제마감시간까지 결제를 진행해주셔야 예약이 완료됩니다! 바로 결제를 진행하실경우 이미지에 표시된 빨간색 '결제' 버튼을 눌러주세요!

 

 

6. 결제하기 창으로 넘거간 모습입니다! 여기서 다시한번 내역 확인후 차량번호는 위에 팝업에도 나와있듯이 입력안해도 된다고 하네요! 유의사항 읽어보신후 동의하고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모든 예약이 완료됩니다!

 

※ 운동장(농구장,배구장) 예약방법!

 

 

1. 운동장 예약의 경우는 별로도 진행되는데요! 캠핑장텐트예약과 유사하기 떄문에 간략하게 정리해 보겠씁니다! 우선 사이트 상단 오른쪽 '캠핑장 예약하기'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내용 중간에 보시면 위와 같이 '농구장&배구장 예약/취소' 버튼을 눌러서 진행해주세요!

 

 

2. 해당 버튼을 누르시면 팝업창이 뜨면서 캠핑장 예약과 유사한 예약창이 나타납니다! 위에 이미지에 표시된 1~5번 순서대로 원하시는 날짜와 숙박의 경우는 1박 2일로만 선택가능! 농구장 배구장 오전 오후 선택 원하는 시간으로 지정해서 상단 예약하기를 누르신다음 결제를 진행해주시면 운동장까지 이용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운동장 사용할일은 없을꺼 같고 텐트만 예약해서 1박으로 계획을 잡아봐야겠네요! 원하는 날짜에 예약할수 있기를 기대해보면서 계속해서 가지고 가야할 준비물도 뭐가 있나 알아봐야겠네요! 만약 이번 여름에 예약실패로 못가게 되면 다른곳으로 다시 알아보거나 선선해지는 초가을에 가는것도 괜찮을꺼 같네요! 지금까지 서울대공원 캠핑장에 관해 알아본 내용이었습니다!

 

copyrigth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