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누가 고양이 게임하기!

아는행복

노트5 안드로이드 7.0 누가로 업데이트하고 지난번 포스팅에서 로고 화면에 나타나는 고양이 아이콘의 정체가 궁금하다는 내용을 적었었는데요! 드디어 어떤 기능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정체는 누가 이스터에그 고양이 게임인데요! 마시말로에도 게임이 숨겨져 있었는데 플레이 방법은 간단한 편이었는데여 이번에는 조금 복잡하게 되어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게임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혹시나 궁금하셨던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1.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제일먼저 설정 > 디바이스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제일상단 안드로이드 버전 부분을 연타해주시면 누가 로고화면이 나타납니다!

 

 

2. 로고가 등장한 화면으로 바뀌면서 N자 부분을 계속해서 터치해 보시면 반응이 나타나게 되고 아래쪽으로 아이콘이 나올때까지 계속 시도해보세요!

 

 

 

 

저의 경우는 연타도 해보고 시간을 늘려가면서 꾹 눌러보고 있기도 하고 손가락으로 엔자를 정방향 역방향으로 그려 보면서 시도했더니 아이콘이 나타났네요!

 

 

3. 나타나는 로고는 두가지로 금지표시와 고양이얼굴인데요! 여기서 게임을 하시려면 고양이 아이콘이 나타난 상태에서 백버튼 또는 홈버튼으로 메인으로 돌아가주세요!

 

 

4. 메인화면을 돌아가신 상태에서 상단 메뉴들을 드레그 해서 상단 오른쪽 점세개로 되어있는 메뉴에서 '버튼순서변경'을 선택해주세요!

 

 

5. 버튼 순서 변경 메뉴로 들어가진 모습입니다! 위쪽에는 원래있는 메뉴들 페이지와 하단으로는 추가할수 있는 메뉴들이 있는데요! 이미지와 같이 제일 아래쪽에 고양이 아이콘이 생성되고 그 아이콘은 위치가능한 페이지에 드레그 해서 위치해 주세요!

 

 

6. 저는 두번째 페이지 비어있는 자리로 고양이 아이콘을 위치해 주었습니다! 메뉴추가가 되었으면 상단 오른쪽 '완료' 버튼을 선택해서 적용해주세요!

 

 

 

 

여기까지가 게임을 즐기기 위해 셋팅해야할 과정의 마지막 부분입니다! 이과정까지 셋팅이 완료되면 바로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 누가 고양이 게임 플레이 방법!

 

 

7. 적용 완료후에는 다시 홈에서 상단 메뉴를 불러서 위치시킨 두번째 페이지를 가보시면 'Empty dish' 라는 접시 모양이 생성된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8. 접시 아이콘을 실행하면 Bits, Fish, Chicken, Treat라는 4가지 모양의 아이콘이 나오는데요! 이 4가지가 바로 고양이를 잡기위한 미끼가 되어줍니다! 4가지중에 원하는 미끼를 선택해주세요!

 

 

9. 저는 먼저 고양이가 좋아하는 생선으로 셋팅을 해보았습니다! 접시모양이 생선으로 바뀐걸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상태에서 고양이가 잡히기까지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10. 약30분 뒤에 울린 진동과 알람을 확인해 보니 'A cat is here'라는 문구로 검정색 고양이 아이콘으로 알림창이 생성되었네요!

 

 

10. 해당 알림창을 눌러서 들어가 보니 Cat #612란 고양이가 잡혀 있는걸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이런식으로 특별한 게임이 아닌 미끼를 이용해서 고양이를 잡아서 모으는 게임방식입니다!

 

 

11. 추가로 잡은 고양이의 경우 터치해서 자신이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도 가능하게 되어있네요!

 

 

12. 이어서 다른 미끼를 이용해서 또 한마리 잡아 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주황색으로 Cat #172라는 이름으로 한마리가 더 잡혀 있네요!

 

고양이를 많이 모으면 어떤 좋은점이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지금은 나름 심심풀이로 한마리씩 잡는 소소한 재미로 게임을 즐기고 있네요! 뭔가 계속 액션을 하게하는 게임이 아닌 설정으로 고양이 잡는 방식이 이색적이고 다양한 색상의 고양이를 모으는 재미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지금은 5마리 잡았네요! 새로운 버전마다 이스터 에그로 숨겨진 기능이 있다는걸 알고부터는 버전 업데이트 될때마다 찾아보는 재미가 있었는데요! 이번 누가에서는 조금 어렵게 되어 있어서 플레이까지 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네요! 이런 찾는 재미 떄문에 다음 버전에는 또 어떤게 숨어있을지 계속 기대가되네요!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