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금문교 알카트라즈 감옥 크루즈 투어!

여행행복/미국

지난번 정리한 샌프란시스코 도착해서 버스로 시내구경과 항구 도착에 이어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루즈를 타고 샌프란시스코 명소인 금문교와 알카트라즈 감옥 구경이 이어졌습니다! 미국 여행에서 자유의 연신상 볼때에 이어서 두번쨰로 경험하게된 배에서의 관람이었네요! 그럼 탑승부터 구경한 순서대로 사진과 함께 정리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탑승을 기다리면서 타고갈 RED & WHITE FLEET 배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이름처럼 빨간색과 하얀색으로 아주 큰 배는 아니었지만 어느정도 큰 사이즈로 많은 관광객들이 탑승할수 있는 크기였네요!

 

 

 

 

사진으로 담은건 Gate1에 줄서있는 모습인데요! 저는 Gate2를 이용해서 줄서서 기다리다 시간에 맞춰 탑승이 진행되었습니다!

 

 

기다리면서 담아본 레드엔 화이트 플릿의 베이크루즈 & 페리 터미널의 표지판을 담아 보았습니다! 제일 상단에 위쪽은 배 모양으로 특색있게 되어 있어서 사진으로 남겨보았네요! 아래쪽으로는 구경하게될 항로가 지도로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크루즈가 출발하면서 탑승장쪽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왼편으로 보시면 지난번에 소개해 드렸던 PIER 43 FERRY ARCH 건축물도 다시 만나볼수 있었네요!

 

 

 

 

 

배가 이동한지 얼마 안돼서 멋진 미국군함이 선착장에 정박하고 있어서 사진으로 남겨 보았습니다! 모습이 마치 잠수함 같아 보이기도 했네요!  

 

 

다른쪽으로는 또다른 커다란 배가 정박되어 있어서 바다와 함께 담아 보았습니다! 항구다 보니 특색있는 배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네요!

 

 

어느정도 바다로 나와서 보이기 시작한 샌프란시스코 항구와 도시전경의 모습입니다! 삐죽빼죽 솟아있는 빌딩들과 건물들로 이뤄진 모습이 아름다웠네요!

 

 

저 멀리서 눈에 들어온 알카트라즈 섬의 모습이 보여서 줌인을 최대로해서 담아 보았네요! 더 멀리서 볼때는 처음에는 커다란 배같이 보였지만 거리가 가까워 지면서 섬의 모습을 들어냈네요! 알카드라즈는 금문교를 먼저 보고 최종코스로 구경하였습니다!

 

 

다시 도시쪽으로 각도를 돌려서 담아본 도시의 모습입니다! 이때부터 많은 사람들이 도시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많이 남기셨네요! 저도 빠르게 가족들 사진 한장씩 담아주고 제가 찍고싶은 촬영을 이어갔네요!

 

 

도시배경을 찍던중에 마치 해적영화에 나올법한 커다란 돗으로 가는 옛날 모습의 배가 보여서 남겨본 사진입니다! 사진의 정 가운데를 자세히 보시면 특색있는 배의 모습을 구경하실수 있습니다! 이 배경에서도 항구도시의 아름다움을 제대로 느낄수 있는 순간이었네요!

 

 

저멀리 보이기 시작한 샌프산시스코의 상직적인 건축물 금문교 영어로 골든게이트브릿지가 보이기 시작하였네요! 어마어마한 길이와 1937년에 개통한걸 생각하면 그당시에는 정말 대단한 기술력이었네요!

 

 

각도를 바꿔서 금문교 오른쪽 끝부분과 지나가는 요트와 함께 사진으로 남겨 보았습니다! 날씨가 화창했지만 먼거리는 살짝 뿌옇게 나와서 사진으로는 조금 아쉽게 담겼네요!

 

 

항구도시를 배경으로 크루즈 내부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빨간색 벤치같은 길죽한 좌석으로 앉아서도 구경할수 있게 되어있지만 관광객분들 대부분이 일어서서 난간에 기대서 풍경들을 구경하고 사진촬영을 하고 계셨네요! 저는 초반에는 열심히 구경하다가 돌아갈때쯤 잠시 의자서 휴식을 가져보았네요!

 

 

거리가 가까워지니 금문교의 특징인 빨간색 기둥이 보이기 시작해서 담아본 사진입니다! 주변에는 요트에 이어서 이번에는 고속모터보트등 해양레저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진이나 영화로 많이 접해왔던 그 각도가 보이시 시작해서 담아본 골든게이트교의 모습입니다! 점점 더 거리가 가까워질수록 선명해지면서 아름다운 다리의 모습도 들어나기 시작했네요!

 

 

다리 아래를 지나면서 개인적인 느낌에 멋있는 구도인거 같아 담아본 사진이네요! 물쌀이 제법 거친 바다 위에 이런 다리가 건설되었다는게 보면볼수록 경이로운 느낌이었습니다!

 

 

반대편으로 다리 아래쪽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전체가 빨간색 철근으로 만들어 져서 그런지 멋을 더해준 느낌이었네요! 사용된 철근들의 촘촘한 구조를 보면서 얼마나 정밀하게 건설되었는지 살펴볼수 있었습니다!

 

 

다리를 지나고 나서 빠질수 없는 기념사진을 남겨 보았습니다! 다시 되돌아가는건 아니라서 기회는 한번뿐이라 부랴부랴 몇장 남겨 두었네요!

 

 

금문교를 지나서 다음으로 향한 코스는 출발하면서 담아본 알카드라즈 감옥! 점점 가까워지면서 섬의 모습이 보이기 시작해서 한컷 담아 보았습니다! 가까이서 봐도 마치 바다 한가운데 커다란 배한척이 떠있는듯한 모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섬을 한바퀴 배가 돌면서 다른쪽의 모습을 담아 보았습니다! 4면이 바다고 유속도 빠르고 거칠어서 탈출을 꿈꿀수 없었던 악명높은 감옥 답게 뭔가 분위기가 으스스한 비쥬얼을 가지고 있네요!

 

 

알카트라즈는 배에 내려서 내부를 관람하는건 아니었구요! 배를 섬 가까이에 대서 느린속도로 움직이면서 건문들을 보는 구경이 이어졌습니다! 가까이서 보니 정말 삼엄한 경비가 있었을 법한 철조망과 딱딱한 구조로된 건물들의 모습이 삼엄했던 감옥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느낄수 있는 볼거리였네요! 가이드분의 말씀으로는 지금은 감옥으로는 폐쇄된 상태지만 투어로 구경은 가능하다고 하셨네요! 여기까지가 크루즈 투어의 마지막 코스로 관람이 끝나고 다시 탑승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배에 내려서 이어진 일정은 금문교 끝에 위치한 뷰 장소에서 다리를 눈앞에서 자세히 관람해 보는 시간이 이어졌네요! 관련된 내용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copyright @ xinsound (씬사운드) all rights reserved.

 

 

▼ 이전글 목록

2017/06/17 - [여행행복/미국] - 미국 샌프란시스코 여행 시내버스투어 및 항구구경!

2017/06/14 - [여행행복/미국] - 미국서부여행 Merced Fruit Barn 과일농장 점심 및 구경!

2017/06/11 - [여행행복/미국] - 미국 서부 요세미티 국립공원 폭포 관람!

 

 

 

------------------------------------------------------
오늘 하루도 감사하고, 사랑하고, 행복하세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부탁드려요!
------------------------------------------------------